scroll down

인제 하면 자작나무 숲과 여러 산들이 제일 먼저 생각날 것이다. 이런 인제에 스릴 있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 있다. 인제 내린천에서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스릴을 느끼는 래프팅과 자연 속에서 멋지게 뛰어내리는 번지점프, 속도제한 없이 달려볼 수 있는 스피디움 까지 인제에서 즐기는 레포츠 여행은 무더운 여름을 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이번 여름은 인제 속에서 스릴 코스를 즐겨보는 걸 추천한다.

속도 걱정 말고
스피드를 즐겨볼 때! 인제 스피디움

인제 속 숨겨진 스릴 코스 그 첫 번째 장소는 인제 스피디움이다! ‘스피디움’ 이름만 들어도 스피드 있는 무언가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인제 스피디움은 레이싱 선수가 아닌 일반인도 자신의 차로 주행할 수 있는 서킷이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달리고 싶다고 무작정 찾아가면 헛걸음을 하게 될 수도 있다. 매일매일 주행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주행 일정은 스피디움 홈페이지에 들어가 서킷 일정표에서 스포츠 주행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보자! 이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니 출발 전 최종 일정 확인은 필수~

인제 스피디움 사진 인제 스피디움사진
인제 스피디움 코스 사진
인제 스피디움은 자연에서 즐기는 4성급 호텔과 레이싱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콘도가 있어 주행을 하고 피곤한 몸을 녹일 수 있었다. 아마 짜릿한 스피드를 즐긴 후 노곤한 몸을 녹이며 휴식을 취하니, 더욱더 하루가 보람차게 느껴졌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숙소에서 머물며 직접 운전하지 않고 달리는 차들을 보며 느끼는 대리 스릴도 좋았다.
인제 스피디움 사진
레이싱장이 어른을 위한 장소라고 하면 아이들을 위한 장소도 존재한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부터 아이부터 어른까지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좋아할 만한 클래식 카 박물관도 있었다. 국내 최초 ‘네오클래식‘ 컨셉으로 꾸며진 자동차 박물관은 자동차계 레트로 감성을 불러일으켰다. 인제 스피디움에서 1박2일을 지내보니 스피디움이 일생의 짜릿함과 기억에 남는 휴식공간이 될 거라는 생각을 한다.
카 박물관 사진 카 박물관 사진 카 박물관 사진 인제 스피디움 사진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놀아보자!
내린천 래프팅

인제 속 두 번째 스릴 코스는 인제 내린천에서 즐기는 래프팅이다.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가 있다면 당장 인제 내린천으로 향하자! 대자연이 품은 내린천에서 신나게 고함을 지르며 거친 물살에 맞서 노를 저어 가다 보면 어느새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한없는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안전한 삶을 위해 한편에 제쳐 두었던 모험심은 래프팅을 하면서 깨어난다. 친구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바위를 피하고 급 물살을 헤쳐 나가면 자연스럽게 동지애가 쌓이며 더 진한 우정을 가져갈 수 있는 현대인에게 완벽한 레저 스포츠다.

내린천 래프팅 사진
내린천 래프팅 사진
내린천은 국내 최고의 청정지역으로 급류지역이 길고 유속의 빠름과 느림이 절묘하게 반복되어 있어 급류 래프팅 코스 최적지로 꼽히는 곳이라 한다. 연속적으로 급류와 정면승부를 하게 만드는 인제 래프팅은 두 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라고 들었지만 짜릿함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
내린천 래프팅 사진
래프팅을 타러 가니 서바이벌, 산악오토바이, 번지점프, 짚트랙과 같은 레포츠들이 준비되어 있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래프팅을 가기 전 인터넷 검색을 통해 미리 예약을 하면 더 싸게 래프팅을 즐길 수 있으니 추천! 혹시나 차가 없어도 래프팅 사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가 존재하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셔틀버스를 검색해보자.
내린천 래프팅 사진 내린천 래프팅 사진 내린천 래프팅 사진 내린천 래프팅 사진



스릴의 끝판왕!
하늘을 날아보자, 내린천 번지점프

인제 숨겨진 세 번째 스릴 코스는 내린천 번지점프이다. 내린천 번지점프는 63m로 국내 최고 높이라고 한다! 구조물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번지빅 사의 기술로 만들어졌기에 안전 걱정은 NO NO~ 겨울이면 안전을 위해 소양강을 동그랗게 깨 두기 때문에 겨울이라서 번지를 못한다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오직 번지점프를 뛸 수 있는 용기만 있으면 내린천 번지점프는 언제나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내린천 번지점프 사진 내린천 번지점프 사진
내린천 번지점프 사진
번지점프대에 오르니 내린천 일대의 호젓한 풍광이 한눈에 들어왔다. 한가롭게 풍경을 감상할 정신은 없겠지만 번지에 도전하는 순간을 멋있게 보이게 해줄 멋진 배경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63m 위에서 잠시 마음을 가다듬고 대자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잠시라도 감상해보자!
내린천 번지점프 사진
3! 2! 1! 숫자를 세고 번지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누구나 그렇듯 바로 번지를 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하지만 흥분과 두려움을 떨쳐내고 도약대에서 빙어 호로 뛰어들면 어릴 적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 새가 되어 하늘을 날아보고 싶다는 꿈을 이룰 수 있는 순간이 될 것이다. 잠시 동안 하늘을 자유로이 비행하는 새가 된 기분을 만끽하며 무한한 해방감을 만끽해보자!
내린천 번지점프 사진 내린천 번지점프 사진 내린천 번지점프 사진 내린천 번지점프 사진



물에서도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 아르고

마지막으로 소개할 인제만의 매력 넘치는 스릴 코스는 바로 아르고이다. 아르고는 수륙양용차의 다른 이름으로 수상, 육상에서 모두 주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부르는 말이다. 주로 군사용이지만 민간에서 사용될 때는 관광이나 취미에 이용된다. 육지든 물이든 가리지 않고 맘먹은 대로 어디든 갈 수 있는 아르고의 매력에 빠져보자.

인제 아르고 체험장 사진
인제 아르고 체험장 사진
인제 아르고 체험센터는 인제군 남면 남전리에 위치해 있다. 두 장소 모두 자작나무 숲 근처에 위치해 있어 인제의 또 다른 명소 자작나무 숲에서 피톤치드를 한껏 느끼며 몸과 마음을 힐링한 후에 색다른 매력을 가진 스릴 만점 아르고를 타는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제 아르고 체험장 사진
아르고를 타러 가면 처음 한 번은 사장님이 직접 운전을 해 주신다. 오랫동안 운전을 해보신 분이어서 그런지 웬만한 놀이기구보다 재미있었다. 울퉁불퉁한 돌멩이를 지나고 시원한 물길을 가로지르며 달리니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는 모두 바람에 날아가는 기분이었다. 추운 겨울에도 아르고는 인기 만점이다. 꽁꽁 얼어붙은 바닥과 쌀쌀한 바람을 맞으며 타는 아르고는 인제 빙어축제에서도 만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경험해보자.
인제 아르고 체험장 사진 인제 아르고 체험장 사진 인제 아르고 체험장 사진 인제 아르고 체험장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