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scroll down

사진기가 나오기 전 사람들은 그림과 글을 통해 사람들과 추억을 공유했다. 사진기가 나온 이후에는 사진으로 추억을 공유했다. 어디를 가던 사진기가 존재하는 지금은 사람들은 더 아름다운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 사진을 찍으며, 아름답게 찍힌 사진을 칭하는 인생 샷이라는 단어가 출현하였다. 우리는 누구나 아름다운 순간을 간직하고 싶어 하며 그 순간을 공유하기를 원한다. 바로 이곳 인제에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hot place가 존재한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면 당신도 인생 샷을 남기고 사람들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

곱고 흰 피부!
길게 쭉 뻗은 몸매를 뽐내는, 자작나무 숲

인제하면 바로 떠오르는 장소 자작나무 숲!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자작나무 숲 그곳으로 떠나보았다. 자작나무 숲 주차장에 도착하면 바로 자작나무가 보이는 것이 아니라 1시간~1시간 반 정도 올라가야 자작나무를 볼 수 있다. 자작나무 숲은 입산 통제 기간뿐만 아니라 입산 가능한 시간도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하고 찾아오는 것을 추천! 생각보다 입산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아서 서둘러서 인제에 오기를 바란다. 입산 통제 관련한 정보는 산림청 홈페이지(http://forest.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작나무숲 사진 자작나무숲 사진
자작나무 숲 사진
새하얀 껍질에 사랑을 고백하는 글을 써 편지를 보내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속설이 있을 만큼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 나무들이 가득한 자작나무 숲.
자작나무 산길을 오르며 떨어져 있는 자작나무껍질에 진심을 담은 편지를 써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해 사랑을 이루어 보는 것은 어떨까?
자작나무 숲 사진
하얀색으로 펼쳐진 자작나무들의 모습은 나무 끝에 빨갛고 노랗게 물든 잎들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기도 하며 겨울에는 하얀 눈으로 덮여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준다. 자작나무를 보는 것만으로도 아름답지만 여러 조형물들이 갖춰져 있어 아름다운 나무들과 함께 나와 자연을 찍으며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당신을 기다립니다’라는 자작나무의 꽃말처럼 자작나무 숲은 언제나 우리를 기다릴 것만 같다.
자작나무 숲 사진 자작나무 숲 사진 자작나무 숲 사진 자작나무 숲 사진



안개가 걷히면

서서히 드러나는 아름다움, 비밀의 정원

인제에서 풍경 사진이 잘 나오기로 소문난 장소가 있다. 바로 인제 갑둔리에 위치한 비밀의 정원이라는 곳이다. 이 장소가 비밀의 정원이 된 이유는 군사 작전이라 일반 사람들은 접근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일반 사람들이 접근할 수 없는 이유도 있겠지만 비밀의 정원 모습이 안개에 가려 신비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불리는 이름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전에는 군사작전지역이라 사진을 찍을 수 없었지만 지금은 도로변에서 사진 찍는 것 까지는 허용되었다.

비밀의 정원 사진
비밀의 정원 사진
이른 아침부터 안개에 가린 비밀의 정원 모습을 사진 속에 담기 위해 도로는 삼각대들로 가득했다. 비밀의 정원은 서리가 껴도, 눈이 내려도, 안개가 껴도 모든 장면이 아름답다. 특히 나무들 속에 가려진 길이 담긴 모습은 자연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도로를 품고 있는 듯한 모습이 들어 감동적이기까지 하다.
비밀의 정원 사진
비밀의 정원은 자연의 아름다움이 사람들의 발길을 이곳으로 향하게 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들 만큼 아름다웠다. 새벽이 지나 아침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시작한다. 자연이 사람 손에 의해 때 타기 시작하면 자연은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계속 지니고 갈 수 없다는 것을 모든 이들은 알 고 있을 것이다. 이곳에 인생 샷을 찍기 위해 가게 된다면 자연이 항상 그 자리에서 우리를 기다릴 수 있게 아름다운 뒷정리까지 하고 오도록 하자.
비밀의 정원 사진 비밀의 정원 사진 비밀의 정원 사진 비밀의 정원 사진



하늘 위 꽃밭
천상의 화원이라고 불리는, 곰배령

죽기 전에 꼭 한번 가봐야 한다는 곰배령으로 인생 사진을 찍으러 가보자. 곰배령은 유네스코 산림유전 자원 보호 지역으로 지정돼 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만 자연의 그대로의 원시의 생태를 유지하기 위해 곰배령은 기간과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가고 싶어도 쉽게 갈 수 없는 신비로운 화원이다. 곰배령은 방문할 수 있는 날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가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우선 예약을 하자.

곰배령정상 사진 곰배령정상 사진
곰배령정상 사진
곰배령을 오르기 전 예약자가 맞는지 확인 후 입산허가증이 주어진다. 입산허가증을 받으니 450명 중에 들었다는 뿌듯함이 다 느껴졌다. 산책하듯이 길을 걸으면 어느덧 강선마을을 지난다. 강선마을을 지나면 곰배령을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이 입구에서 출입증 검사를 했다.
곰배령정상 사진
정상에 오르면 진귀하고 아름다운 야생화들이 뒤덮여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봄에서 가을까지 수많은 꽃들이 계절마다 다르게 피고 지며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꽃들이 핀다고 한다. 곰배령에 온 만큼 유명한 곰배령 비석 사진 한 컷 찍어보자! 곰배령을 다 보고 하산하는 길은 곰배령보다 더 높은 능선을 오르는 길이다. 곰배령은 오를 때 보다 내려가는 것이 더 힘드니 내려가기 전에 아름다운 풍경을 지니고 가다가 힘들 때마다 하나씩 꺼내 보면서 내려가자.
곰배령정상 사진 곰배령정상 사진 곰배령정상 사진 곰배령정상 사진



사계절 내내

물이 마르지 않는 그곳, 방태산

‘대한민국의 허파’라고 불릴 만큼 인제군은 청정 숲으로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자연환경의 보고’라고 표현할 수 있는 방태산은 산림청에서 100대 명산으로 선정된 산으로 골짜기와 폭포가 많기 때문에 철마다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 또한 한국에서 가장 큰 자연림이라고 할 정도로 나무들이 울창하고 물이 마르지 않기 때문에 희귀 식물과 어종을 볼 수 있는 청정 숲이다. 방태산 매표소에서 주차장까지 어느 정도 거리가 있기 때문에 주차장까지 들어와서 차를 세우고 등산을 하는 것이 좋겠다.

방태산 오르는 길 사진
방태산 오르는 길 사진
제2주차장까지 오르는 길에 이단폭포를 볼 수 있었다. 이단폭포는 폭포가 두 번 떨어지는 모습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산행하는 중간중간 야영장을 볼 수 있는데 야영장에서 시원한 바람과 계곡 소리를 들으면서 야영을 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방태산 이단폭포 사진
산을 오르면서 많은 계곡들과 산을 볼 수 있는데 가을에 단풍이 필 때 오면 단풍 구경을 할 수 있고 여름에 오면 계곡의 시원함을 느끼면서 산을 오를 수 있다. 쉬엄쉬엄 방태산을 오르다 보면 나무로 만든 푯말과 표지석이 정상에서 기다리고 있다. 정상에 오른 기분을 만끽하고 하산을 시작한다. 산에 올라가거나 내려갈 때 구룡덕봉에도 들려 전망대에서 사진도 한 장 찍어보자.
방태산휴양림 사진 방태산 쉬는곳 사진 방태산 오르는 길 사진 방태산 야영장 사진



국내 람사르 습지 1호, 대암산 용늪

인제 속 '살아있는 자연사박물관'이라고 불리는 곳 바로 인제의 대암산 용늪으로 가보자. 

대암산 용늪이 이렇게 불리는 이유는 국내 람사르 습지 1호로 등록된 장소이기 때문이다. 람사르협약은 생태∙ 사회 ∙ 경제 ∙ 문화적으로 커다란 가치를 지니고 있는 습지 보존을 목적으로 하는 환경 협약이다. 이처럼 커다란 가치를 지니고 있는 대암산 용늪을 오르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다. 예약 가능일은 해마다 변동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기 전에 인제군 대암산용늪 사이트(http://sum.inje.go.kr/br/portal) 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대암산용늪 사진 대암산용늪 사진
대암산용늪 사진
대암산은 군부대를 통과해야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신분증은 필수로 가져가야 했다. 대암산 용늪은 습지보호지역, 산림유전 자원 보호구역,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니 소중한 자연을 간직하고 보호하는 데에 동참하며 탐방하도록 하자.
대암산용늪 사진
용늪을 구경하기 편하게 탐방로가 잘 조성돼 있어서 발걸음을 신경 쓰지 않고 오로지 자연에만 귀 기울일 수 있다. 용늪 탐방을 마치면 대암산 정상에 가기 위한 발걸음을 행한다. 대암산 정상에 오르면 정상이라는 단어가 무색하게 표지석 하나 없지만 오래된 푯말 하나가 나를 반겨준다. 작은 푯말이지만 함께 사진을 찍으면 대암산의 모든 것을 누리고 가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대암산용늪 사진 대암산용늪 사진 대암산용늪 사진 대암산용늪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