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대리황태마을 이미지 1
용대리황태마을 이미지 2
용대리황태마을 이미지 3
용대리황태마을 이미지 4
용대리황태마을 이미지 5
용대리황태마을 이미지 6
용대리황태마을 이미지 7
용대리황태마을 이미지 8
용대리황태마을 이미지 9

용대리황태마을

분류
체험마을
주소
인제군 북면 용대3리
연락처
033-462-4805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휴무일
연중개방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입장료
없음
시설사용요금
없음
장애인 편의시설
없음
  • #황태
  • # 황태축제
  • # 용대리

관광안내

인제 용대리에 위치한 황태마을은 곳곳에 덕장이 있어 황태 생산지로 유명하다. 전국 황태의 70% 이상이 이곳 황태마을에서 생산된다고 한다. 그래서 매년 5월 마을에서는 황태축제가 열린다. 또 마을 주민들 모두 주인이 되어 황태에 관한 꾸준한 연구 활동뿐 아니라 황태 홍보관 운영 등 황태 먹거리 문화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관광가이드

황태마을 곳곳의 덕장에서는 매년 황태가 생산되고 있으며, 이는 전국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마을에는 황태 먹거리촌과 황태를 직접 구입하실 수 있는 특산물 판매장이 조성되어 사계절 내설악 등 설악권 여행 시 언제든지 황태와 황태요리를 만날 수 있다. 아울러 1999년 제1회 황태축제를 시작으로 10년 이상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황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여행객들의 참여 속에 매년 5월~6월경 용대 3거리에서 황태축제가 열리고 있다.

지도보기

여행팁

국내 황태의 본고장으로 용대리 황태의 전통을 이어가는 용대 3리 주민들은 황태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황태에 관한 꾸준한 연구활동은 물론, 황태 홍보관 운영 등 황태 먹거리 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매바위 인공폭포를 비롯해 마을 내 자연휴양림, 설악산 백담사, 미시령계곡 등 인근 주요 여행지와 연계가 용이하다.

주변 여행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