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1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2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3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4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5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6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7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8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9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10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11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12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13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14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15
소양강둘레길 이미지 16

소양강둘레길

분류
주소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남북리
연락처
인제관광정보센터 033-460-2170
홈페이지
없음
휴무일
없음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입장료
없음
시설사용요금
없음
장애인 편의시설
없음
  • #둘레길
  • # 인제 둘레길
  • # 소양강길

관광안내

인제에는 '소양강'의 상류 지역이 있는 곳이다. 우리나라 걷기 길 중에서 호젓하게 강변을 따르는 길이 몇 군데 있지만, 소양강 둘레길처럼 오지로 이어진 길은 거의 없다. 소양강 둘레길은 행정안전부 공모 사업으로 선정되어 인제군이 야심 차게 만든 걷기 길이다. 길은 전인미답의 원시림과 강변 사이로 나 있어 풍광이 빼어나다. 소양강둘레길은 총 3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중 1코스는 하늘길과 내린길로 나누어져 있다.

<코스별 정보> 1코스(내린길) 6.5km / 1코스(하늘길) 8.5km / 2코스 9km / 3코스 4.9km

관광가이드

소양강 둘레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원시적 자연과 빼어난 강변 풍경을 간직하고 있다. 고요하게 심신을 정화하는 힐링 걷기로 제격이다. 소양강 둘레길은 외길이라 길을 잃을 염려가 없다. 또 길을 따라 걸으면서 보이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인 살구미 마을, 강변 옆의 한적한 밭, 강변의 물 흐르는 소리와 함께 걷는 숲길, 단오절이면 마을 처자들이 그네를 타며 바깥세상을 구경했다던 춘향 터, 돌탑 길과 서낭당까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을 충분히 즐기고 느끼기에 최적의 둘레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지도보기

여행팁

소양강 둘레길의 출발점은 남북리의 자유수호희생자위령탑 공원이다. 인제 시내의 서쪽 끝 지점인 인제 공설운동장에서 강변 쪽에 내려오면 보인다. 공원에는 주차장이 넓고 관광안내소에서 소양강 둘레길 안내도를 구할 수 있다. 지도가 잘 나와 있으므로 꼭 챙기면 더 좋다. 공원을 나오면 '여기서부터 소양강 둘레길 시작점입니다'라고 써진 커다란 입간판을 만난다. 현재 1코스에는 하늘길과 내린 길이 있는데 내린 길은 하늘길 중 험한 산길 구간을 강변길로 만든 일종의 지름길이다. 따라서 1구간 하늘길을 걷다가 2구간 내린 길로 접어들면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다.

주변 여행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