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내린천 이미지 1
내린천 이미지 2
내린천 이미지 3
내린천 이미지 4
내린천 이미지 5
내린천 이미지 6
내린천 이미지 7
내린천 이미지 8

내린천

분류
주소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현리 666-1
연락처
인제관광정보센터 033-460-2170
홈페이지
없음
휴무일
연중개방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입장료
무료
시설사용요금
없음
장애인 편의시설
없음
  • #인제 래프팅
  • # 내린천계곡
  • # 미산게곡

관광안내

양양군에 있는 복룡산에서 발원하여 소계방산에서 흘러나오는 계방천과 현리의 방태천이 합류하여 소양강 상류 합강까지 40여㎞에 걸쳐 흐른다.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있고 모래밭, 자갈밭 위를 흐르는 시원하고 맑은 물에서는 피라미·꺽지·갈겨니·동자개·퉁가리·메기·누치·미꾸라지·어름치·열목어 등이 서식하고 있어 물놀이와 함께 낚시도 즐길 수 있다. 곳곳에 유원지, 쉼터, 간이주차장 등이 있어 가족단위 야영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다.

관광가이드

강원 인제군 인제읍. 소양강 상류인 홍천군 내면과 인제군 상남면에 걸쳐 흐르는 계곡으로 교통이 편리하여 래프팅의 명소가 되었다. 가는 길도 평탄하고 곱게 깔려 있으며, 곳곳에 유원지, 쉼터, 간이주차장 등이 있어 야영을 하며 물놀이와 낚시도 겸할 수 있는 지역으로 가족 단위로 즐겨 찾는다. 또한 래프팅의 최적지로도 정평이 나 있다. 계곡, 카약,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레포츠의 명소이다.

지도보기

여행팁

내린천 계곡. ‘하늘이 내린 가장 아름다운 비경의 계곡’이라는 별명이 붙어 있는 곳이다. 신나는 물놀이와 함께 짜릿한 손맛을 즐기는 낚시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곳곳에 유원지, 쉼터, 간이주차장 등이 있어 가족단위 야영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답고 깨끗한 계곡으로 이름난 강원도의 깊숙한 골짜기를 가로지르는, 그 길이가 무려 70km에 이르는 긴 물줄기를 확인할 수 있다. 한낮의 뙤약볕을 피할 수 있는 숲과 넓은 바위들이 있어 좋은 쉼터가 되고 있는 곳으로, 전혀 오염되지 않은 깨끗하고 푸른 물줄기가 기암괴석과 한데 어우러져 멋진 선경을 그려내는 곳으로 옛날 선비들이 유람을 와서 글을 쓰곤 했다고 한다. 

 

사람의 발길이 쉬이 닿지 않은 만큼 내린천 계곡은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줄기와 물가에 넓은 모래사장이 있어 물놀이를 하기에도 그만이다. 이야기 속에 등장했던 내린천 지류인 방태천이 합류되는 조경동 계곡은 우리나라에서는 제일 가는 원시림을 자랑하는 곳으로, 생명력이 충만한 푸른 숲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거기에 또 전국적으로 이름난 내린천 래프팅은 다른 곳에 비해서 여러 가지 난이도의 급류 코스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 기암괴석 사이로 흐르는 빠른 물줄기를 따라 내려오는 짜릿함이 일품이다. 특히 인제 궁동 유원지에서 고사리까지 이어지는 20km 구간은 수직 하강이 많은 S자 계곡으로 급류 타기의 최적지로 꼽힌다.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전설과 맑은 물이 흐르는 내린천 계곡에서 추억을 만들고 래프팅도 즐겨본다면 생애 최고의 시간과 체험이 될 것이다. 주변에 피아시유원지, 설악산 국립공원, 방태산자연휴양림, 개인산, 하추리 계곡, 필례약수 등 관광지가 많아 함께 즐기기를 추천한다

주변 여행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