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랑거리 > 인제5대명품 > 오미자

인제5대명품

오미자

  • 해발 500m이상 고지대의 청정지역에서 무농약으로 재배되어 월등한 품질을 자랑한다.
상세정보

다섯 가지 맛의 어우러짐으로 활력 충전 인제 명품 오미자



다섯 가지의 맛으로 오장의 기운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는 오미자.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인제 오미자는 일교차가 큰 고랭지 재배로 전국 제일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다섯 가지 맛 :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 짠맛




☞ 조리 방법

상큼한 향과 맛, 오미자차


재료 : 건오미자 3큰술, 물1L, 꿀 또는 설탕


1. 건오미자를 물에 헹군 뒤 물1L를 끓인 후 오미자를 넣는다.
2. 불을 끄고 1시간 이상 두면 오미자의 붉은 색이 우러나온다.
3. 오미자를 우린 물에 취향대로 꿀이나 설탕으로 달콤하게 맛을 맞추면 간단하게 상큼한 오미자차 완성!


오미자 요리 tip!
따뜻하게 차로 즐길 수도 있고 얼음을 더 넣거나 냉장고에 두어 식히면 시원하게 여름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진하게 타서 우유와 섞어 꿀을 넣어 달달한 오미자라떼로 즐길 수도 있고 얼려서 갈아 마시는 오미자 슬러시로 즐겨도 색다르다.


새콤 달콤 시원한 오미자 레몬 화채


재료 : 건오미자 20g, 레몬 1개, 참외 1개, 수박 1/4통, 황설탕 4큰술, 꿀 3큰술



1. 먼저 건오미자와 레몬 반개를 얇게 썰어 생수 5컵에 담가 최소 30분 이상 국물을 우려낸다.


2. 레몬 반개는 얇게 편으로 썰고, 참외는 틀이 있다면 예쁜 모양으로 찍어 놓고 수박은 깍둑썰기를 해 놓는다.


3. 레몬과 오미자 국물이 잘 우러나면 채로 오미자와 레몬을 걸러주고 꿀과 설탕을 넣는다.


4. 화채 국물에 준비한 참외와 수박, 레몬을 넣어 예쁜 그릇에 낸다.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즐겨도 좋다.

목록보기
바로가기
업소등록신청
관광안내책자보기
관광안내책자신청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87번길 8 인제군청 문화관광과 전화 033-460-2081~4 인제군관광정보센터 : 033-460-2170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c) Inje-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