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랑거리 > 인제5대명품 > 풋고추

인제5대명품

풋고추

  • 밤과 낮의 기온 차가 큰 해발 700m 가량의 고랭지에서 재배되어 아삭아삭한 맛이 일품이다.
상세정보

천혜의 자연이 키워낸 맛, 비타민의 보고 인제 명품 풋고추


풋고추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과일 못지않게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이다. 전국 최고의 맑은 자연환경과 일교차가 큰 기후 여건으로 인제는 여름 최대의 풋고추 생산지이며 인제 풋고추는 싱그러운 맛과 최고의 품질로 높은 인기를 얻고있다.




☞ 조리 방법

토속적인 시골의 맛 그대로, 풋고추 된장무침

[양념장]
집 된장 1큰술, 고추장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물엿 2큰술, 통깨 1/2작은술



1. 풋고추는 먹기 좋게 썰고 분량의 양념재료를 한 데 넣고 잘 섞어준다. 물엿 대신 조청을 사용해도 좋다. 된장은 시판 된장 말고 집 된장을 사용하는 게 좋다. 시판 된장은 단 맛이 강한 반면 집 된장은 투박하지만 더 구수하고 깊은 맛이 난다.


2. 넓은 볼에 풋고추 썰어놓은 것을 담고 양념장 섞은 것을 넣어 조물조물 잘 버무린다.


3. 그릇에 담은 후 마지막에 통깨를 살살 뿌려주면 완성이다.


매콤하고 짭잘한 밥도둑, 풋고추장아찌

[재료]
풋고추, 20개 정도, 단촛물 (물 1컵, 식초 2컵, 간장 1과 1/2컵, 설탕1/2컵, 소금 1큰술)




1. 풋고추는 씻어서 마른 행주로 잘 닦아주고 꼭지를 1cm 정도 남겨두고 자른다.


2. 절임물은 분량의 재료를 모두 섞고 살짝만 끓여준다. 설탕과 소금이 녹을 정도로만 끓여 식혀주고 포크로 절임물이 잘 들어가게 한번씩 찔러주면 좋다.


3. 소독한 병에 풋고추를 담고 절임물을 부어 삭히는데 고추가 떠오르지 않도록 돌 등으로 눌러준다.


4. 일 주일 뒤 한 번 절임물을 따라내어 끓여서 식힌 후 다시 넣어 절여준다.



풋고추 요리 tip!
만들기 간단한 풋고추장아찌, 입맛 없을 때 김밥에 넣는 소 재료로 쓰면 은근히 매콤한 맛이 입맛을 살려준다.

목록보기
바로가기
업소등록신청
관광안내책자보기
관광안내책자신청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87번길 8 인제군청 문화관광과 전화 033-460-2081~4 인제군관광정보센터 : 033-460-2170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c) Inje-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