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즐길거리 > 체험마을 > 미산 고로쇠마을

체험마을

미산 고로쇠마을

  • 미산 고로쇠마을 간략 정보
    위치 인제군 상남면 내린천로 1484
    문의처 010-364-4649
    홈페이지 http://www.misan1.org/
    • 인쇄하기
상세정보

내린천-설악산-점봉산 연결 생태축임.

방태산(1446m) 맹현봉(1360m) 자락의 내린천 최상류 미산계곡

천혜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관광산업과 고산지대를 활용한 산림농업 병행

자연생태우수마을(행자부 지정)
전국에서 찾아가고 싶은 10대 산촌마을 지정(2009년 산림청)
살고 싶고 가보고 싶은 농촌마을 100선정(2009년 농업진흥청)

 

美山이란 마을명칭 그대로 아름다운 산마을이다. 한강 최상류인 내린천 1급수에서는 각종 민물어종(쉬리, 열목어, 얼음치, 꺽지, 수달 등)을 만날 수 있으며, 방태산 및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인 맹현봉(1,236m)에서 피어나는 각종 야생화는 하늘정원이라 불릴 정도로 우리에게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미산계곡에서 시원한 물소리와 바람소리, 발아래 흐르는 계곡물은 자연의 소중함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여러 축제(고로쇠 축제, 민물고기 잡기 축제, 방태산 산신제산사 음악회)와 체험행사(‘소리울’, 견지낚시, 야생화 탐방임산물채취, 리버버깅)를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놀거리, 함께할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방태산 고로쇠축제

고로쇠 축제는 매년 3월에 이루어지는 미산1리 최고의 행사입니다.
산촌마을의 아름다움, 맑은 공기, 고로쇠 수액과 지역특산물의 맛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축제입니다.
고로쇠 수액으로 만든 막걸리 등 많은 전통먹거리와 떡 만들기 체험, 널뛰기, 윷놀이 등 도시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자연과의 만남을 주선하고 있습니다.


■ 소리울체험

새소리, 물소리, 바람소리, 사람소리, 마음소리가 어우러지는 곳.
‘소리’를 테마로 하는 미산 상설체험관 ‘소리울’에서는 나무 피리, 부엉이 피리, 오르골, 딱따구리 등 ‘소리’에 관련된 체험상품을 직접 조립하고, 칠하고, 꾸며서 집으로 가져가는 프로그램을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제 비누, 솟대, 목걸이, 풍물 등 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 리버버깅

국내 최초로 도입된 신규 급류 스포츠 리버버깅이 내린천 상류 미산계곡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리버버깅은 개인의 몸에 장비를 부착 혼자 급류를 타고 내려오는 레포츠로 남녀노소 누구나 1시간여 동안 강습을 받으면 쉽게 급류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으며 아름다운 미산계곡의 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misanriverbug.co.kr
   ▷ 1인 비용 : 50,000 원
   ▷ 시간/거리 : 3시간 / 3.5km

 

■ 견지낚시

내린천 최상류 미산계곡에서 관찰가능하며, 각종 민물어종(쉬리, 열목어, 엄음치, 꺽지, 수당 등)이 풍부한 1급수 내린천 최정상입니다.
아름다운 미산계곡에서 즐기는 견지낚시와 플라이낚시, 시원 물소리와 바람소리, 발아래 흐르는 계곡물은 자연의 소중함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 임산물 채취 체험

방태산(1,444m) 남쪽 상단부(해발 1,000 ~ 1,200m)에 위치하여 곰취, 참나물, 나물취, 누룩취 등이 자생하는 곳입니다. 큰 산 특유의 맛과 향이 묻어나는 산나물 등 각종 임산물을 가꾸어 여러분이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 산․숲 체험

파리메기 ~ 한나동 ~ 방태산으로 이어지는 계곡 등산로를 오르며 계절병 야생화(복수초, 괭이눈, 피나물, 앨리지 등)를 관찰하고 꽃말 및 숲 전반에 관련된 픙미로운 숲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조용하면서도 웅장한 뜻을 머금은 듯한 방태산 숲길을 걷노라면 어느새 동심과 미지의 세계에 빠져 있을 것입니다.


■ 화전민 체험

전기도 자동차도 들어오지 않는 방태산 속 화전민터에서 전통방식으로 직접 농산물을 채취하고 솥으로 밥해먹고 디딜방아로 곡식을 찧으며 때묻지 않은 전통의 삶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잠시나마 현대 문명에서 벗어나 원주민들로부터 화전민의 삶을 배우보고 방태산 속 옛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그야말로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공간일 것입니다.(마을에서 지급하는 황토옷 및 장화 착용)

목록보기
바로가기
업소등록신청
관광안내책자보기
관광안내책자신청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87번길 8 인제군청 문화관광과 전화 033-460-2081~4 인제군관광정보센터 : 033-460-2170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c) Inje-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