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즐길거리 > 체험마을 > 용대리 황태마을

체험마을

용대리 황태마을

  • 용대리 황태마을 간략 정보
    위치 인제군 북면 황태길 372
    문의처 (033)462-4805/011-9760-2815
    홈페이지 http://www.yongdaeri.com
    • 인쇄하기
상세정보

황태마을 안내 상징물

 

황태마을 곳곳의 덕장에서는 매년 황태가 생산되고 있으며, 이는 전국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양으로 네티즌 여러분의 건강과 향토먹거리 문화를 이어간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마을에는 황태 먹거리촌과 황태를 직접 구입하실 수 있는 특산물 판매장이 조성되어 사계절 내설악 등 설악권 여행 시 언제든지 황태와 황태요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1999년 제1회 황태축제를 시작으로 10년 이상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황태에 많은 관심을 갖어주신 네티즌과 여행객들의 참여 속에 매년 2월말에서 3월초 용대3거리에서 황태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2001년 강원도 새농어촌건설운동 우수마을로 선정된 이래 마을주민들은 지역개발에 앞장서 다양한 마을 가꾸기 사업을 펼쳐, 마을 주민 스스로 자긍심과 마을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국내 황태의 본고장으로 용대리 황태의 전통을 이어가는 용대3리 주민들은 황태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황태에 관한 꾸준한 연구활동은 물론, 황태홍보관 운영 등 황태 먹거리문화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 마을은 매바위 인공폭포를 비롯 마을 내 자연휴양림, 설악산 백담사, 미시령계곡 등 인근 주요 여행지와 연계가 용이하여 황태 먹거리와 여행지를 결합한 자연 속 웰빙 여행지로, 언제 한 번 꼭 방문 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갖어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자연과 조화로운 황태마을 용대리로 열심히 가꾸어 용대리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미시령옛길 트레킹 & MTB

용대리에서 출발하는 미시령옛길.
미시령터널이 개통되면서 용대리에서 동해바다로 향하는 길이 빨라졌다. 대신 구비구비 내설악의 비경을 따라 구비구비 준령을 넘던 옛길은 트래킹과 MTB동호회 등 산악레포츠를 즐기는 매니아들의 인기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이 곳 용대리에서 출발, 미시령계곡을 지나 지그재그 가파른 미시령옛길을 오르다보면 가쁜 숨이 턱까지 차오른다. 하지만 이도 잠시, 미시령 정상 휴게소에 이르면 외설악과 속초시내 그리고 동해바다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풍경에 넔을 잃고 만다. 가을 단풍 절경, 겨울 설경... 사계절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곳이다.
미시령정상에서 속초방향으로 하산하는 코스에는 웅장한 울산바위의 위용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코스이기도 하다.

 

■ 황태덕장 체험

흰눈 쌓인 용대리의 겨울. 덕장마다 겨울 바람과 흰눈을 온전히 맞으며 황태가 되기 위해 겨울의 추위를 즐겁게 견디는 명태가 걸려 있다.
그런 인내의 시간이 깃들어서 일까 황태덕장의 겨울 풍경은 유난히 오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특히 눈이 많은 설악산의 겨울 이 곳 용대리를 지나 설악권 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이라면, 이 곳 용대리 황태덕장에서 흰 눈 쌓인 황태덕장의 풍경을 둘러보면 어떨까.
눈쌓인 내설악의 능선과 황태덕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봐도 좋다.
물론, 덕장 구경 후에 직접 황태국이나 황태양념구이 등으로 입맛까지 즐거운 체험 여행에 나서보면 어떨까...

 

■ 매바위 폭포 빙벽타기

용대리 매바위는 초당 0.5~1t가량의 물을 82m높이에서 쏟아내는 인공폭포다.
피서철과 단풍철에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겨울이면 얼음기둥으로 변하여 춘천 구곡폭포와 함께 빙벽타기 매니아들의 찬사를 받고있는 명소이다.
매바위 인공빙벽은 미시령 삼거리에 있는데 자연의 조화로 빚어 놓은 매의 형상을 가진 암벽으로 지나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수직벽은 돌출된 고드름 등으로 형성되어 있어 국내 최고의 빙폭과 빙질로 인정받고 있다.

 

■ 매봉산 등산

매봉산은 강원도 인제군 북면과 서화면 경계에있는 해발 1271m의 산이다.
인근 설악산의 유명세에 눌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시골처녀 같은 수수한 산 이지만 내설악의 화려한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산이다.

  ▷ 등산 1코스 : 비교적 가파르고 산행거리가 길다.(3시간 30분 소요)
  ▷ 등산 2코스 : 오르막 내리막이 심하지 않고, 흙길이여서 산책하듯이 등반할 수 있다.(2시간 40분 소요)
 용대자연휴양림→연화동계곡→등산로→매봉산→정상→남교리(십이선녀탕입구)

목록보기
바로가기
업소등록신청
관광안내책자보기
관광안내책자신청
광역버스정보시스템
대암산용늪 탐방예약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강원도 관광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87번길 8 인제군청 인제군관광정보센터 : 033-460-2170 문화관광과 전화 033-460-2081~4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c) Inje-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