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볼거리 > 인제의 계곡 > 내린천

인제의 계곡

내린천

  • 내린천 간략 정보
    위치 고사리 31호국도 ~ 상남면 미산
    관리소 인제군 문화관광과
    문의처 (033) 460-2082
    • 약도
    • 동영상
    • 인쇄하기
상세정보

내린천[ 內麟川 ]

원류는 홍천군 내면(內面) 동쪽의 소계방산(小桂芳山:1,490 m)에서 발원하는 계방천(桂芳川)과 역시 내면의 남쪽 흥정산(興亭山:1,277 m) 기슭에서 발원하는 자운천(紫雲川)으로, 두 하천이 내면 월둔동에서 합류하여 홍천군 ·인제군의 군계(郡界)를 북서방향으로 감입곡류(嵌入曲流)하다가 구미동에서 북쪽으로 유로를 바꾸어 양안에 약간의 곡저평지를 형성한다.

인제군 기린면(麒麟面) 단목령(壇木嶺) 부근에서 발원, 흐르는 방대천(芳臺川)과 기린면 현리(縣里)에서 합쳐서 계속 북류하다가 인제읍 대안(對岸)의 소양호(昭陽湖)북단부로 흘러든다. 내면 월둔에서 미산리를 거치는 계곡은 특히 풍광이 웅장하여 많은 관광객이 모이며, 하류 고사리 일대도 승경지로 알려져 있다.

푸른 물줄기와 기암괴석이 한데 어우러진 선경(仙境)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답고 깨끗한 계곡을 꼽는다면, 대번에 강원도 인제군에 자리잡고 있는 내린천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내린천은 강원도의 깊숙한 골짜기를 가로지르는, 그 길이가 무려 70km에 이르는 긴 물줄기이다. 그러나 내린천 하면, 인제에서 31번 국도를 따라 상남까지 이어지는 약 52km의 구간이 최근 들어 래프팅의 명소로 널리 알려졌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내린천의 참모습을 보려면 상남에서 미산분교를 지나 비포장 도로를 따라 한참 더 들어가야 한다. 상남에서 미산분교까지는 약7km, 미산분교에서 미산리 버스 종점까지는 약 2km이다. 바로 이곳이 내린천 상류의 초입으로, 전혀 오염되지 않은 깨끗하고 푸른 물줄기가 기암괴석과 한데 어우러져 멋진 선경을 연출한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계곡의 물살을 가르며 건강과 스릴을 만끽해보자!

래프팅(RAFTING 급류타기)은 여럿이 함께 PVC나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강의 급류나 파도를 타는 레저스포츠다.

국내에서 잘 알려진 래프팅 장소로는 인제 내린천과 백담사계곡 등이 있다. 특히 웅장한 내린천과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는 백담사계곡은 1일 코스로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비가 내린후 2∼3일 뒤에 실시하는 래프팅은 도전의식과 스릴을 맛보기에는 그만. 래프팅은 가이드의 안전수칙 지시만 잘따르면 수영을 못하는 초보자들도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영북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설악 관광 레저 개발이 직장, 각 사회단체, 가족단위,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6∼10Km의 계곡을 3∼4시간 가량 타고 내려오다 보면 물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체력단련과 도전의식, 인간에 대한 신뢰와 자연에 순응하며 사는 지혜를 배우게 된다.

< 코스정보 >
- 제1코스 : 하답교 ~ 장수터 (11km, 4시간)
- 제2코스 : 장수대 ~ 고사리 (7km, 3시간)
- 제3코스 : 다락구비 ~ 장수터 (2km, 1시간)
- 제4코스 : 하답교 ~ 고사리 (18km, 7시간)

오시는길
◆ 승 용 차 : 서울 → 양평 → 홍천 → 인제(164.2km, 2시간 30분)
◆ 시외버스 : 서울(동서울,상봉) → 인제터미널 (05:40 ∼ 17:50) 1시간40분 소요
◆ 시내버스 : 인제터미널 → 현리방면(1시간간격)

◆ 주차장안내
주차시설 : 간이주차장(300대)
주차요금 : 무료
주변볼거리
합강정, 방태산, 필례약수

◆ 향토음식 : 막국수, 쏘가리회, 민물매운탕
목록보기
바로가기
업소등록신청
관광안내책자보기
관광안내책자신청
광역버스정보시스템
대암산용늪 탐방예약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강원도 관광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87번길 8 인제군청 인제군관광정보센터 : 033-460-2170 문화관광과 전화 033-460-2081~4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c) Inje-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