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볼거리 > 인제의 명산 > 방태산

인제의 명산

방태산

  • 방태산 간략 정보
    위치 기린면 방동2리
    관리소 방태산자연휴양림
    문의처 (033)463-8590
    • 약도
    • 인쇄하기
상세정보
매년 3월부터 5월 까지는 산불조심 기간으로 입산이 통제 됩니다.

이후부터 방태산 등반이 가능하며 휴양림내의 시설이용에 관한 문의는 방태산자연휴양림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제군은 강원도 내륙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 시,군 중 면적이 가장 넓은 곳이다.
그 넓은 면적만큼이나 볼 곳이 많은 곳이기도 해서 동쪽으로 내설악을 끼고, 남쪽으로는 오대산에 인접해 있으며, 수려한 절경과 개발되지 않은 천연의 아름다운 광경이 즐비하다.


방태산은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제군과 홍천군의 경계를 이루는 산이다. 북쪽으로 설악산, 점봉산, 남쪽으로 개인산과 접하고 있다.

사방이 긴 능선과 깊은 골짜기를 뻗고 있는 풍광이 뛰어나 "정감록"이라는 책에도 이 산의 오묘한 산세에 대해 여러 번 언급되어 있다.

교통이 불편한 관계로 아직도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계곡을 간직하고 있으며, 아침가리골의 짙푸른 물은 암반위를 구슬처럼 굴러 떨어지고, 적가리골은 펼쳐진 부채 같은 독특한 땅모양을 가지고 있다.

멀리서 보기에 주걱처럼 생겼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주걱봉(1,443m)과 구룡덕봉(1,338m)을 근원지로 하고 있으며,또한 방태산에는 방태산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으며 수량이 풍부하고 특히 마당바위와 2단폭포는 절경이다.
피나무, 박달, 소나무, 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하여 계절에 따른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뿐만 아니라 열목어, 메기, 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노루, 다람쥐 등의 많은 야생동물도 서식하고 있다.

정상인 주걱봉 서남쪽 아래엔, 청정한 자연림 사이로 개인약수가 자리잡고 있다. 톡쏘는 물맛으로 유명한 개인약수는 1891년 지덕삼(함북인)이 수도생활을 하던 중 발견하였다고 전해진다.

방태산은 여름철에는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수림과 차가운 계곡물 때문에 계곡 피서지로 적격이고 가을이면 방태산의 비경인 적가리골과 골안골, 용늪골, 개인동계곡은 단풍이 만발한다.
정상에 서면 구룍덕봉(1388), 연석산(1321), 응복산(1156), 가칠봉(1240)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오시는길
◆ 대중교통 : 서울(동서울,상봉) → 홍천 → 인제 → 현리 → 방동2리
◆ 대중교통 : 서울(동서울,상봉) → 홍천 → 상남 → 현리 → 방동2리
◆ 자가운전 : 서울 → 홍천 → 철정 → 상남 → 현리 → 방동2리

- 기린면 시외버스터미널 : (033)461-5364
주변볼거리
방동약수, 방태산자연휴양림, 진동계곡, 개인약수
목록보기
바로가기
업소등록신청
관광안내책자보기
관광안내책자신청
광역버스정보시스템
대암산용늪 탐방예약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강원도 관광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87번길 8 인제군청 인제군관광정보센터 : 033-460-2170 문화관광과 전화 033-460-2081~4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c) Inje-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