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제이야기 > 인제의 레포츠 > 내린천래프팅

내린천래프팅

내린천래프팅 - 도전정신과 협동심, 내린천에 내리다.

스토리(Story)

내린천래프팅 MP3 다운(새창)

내린천래프팅 팍팍한 삶 속에서 일탈을 꿈꿨던 분, 스트레스에 쌓여 무기력한 분, 지인들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 모두 모이세요~ 인제군 내린천에 스릴 넘치는 래프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래프팅(Rafting)이란 무엇일까요? 한 마디로 급류타기를 말합니다. 여럿이 함께 고무보트를 타고 강의 급류나 파도를 헤쳐 나가는 레저스포츠입니다. 2-3시간가량 래프팅에 몸을 싣다 보면 물에 대한 두려움을 잊게 됩니다. 도전의식 뿐만 아니라 함께 탄 사람들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 자연에 순응하면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래프팅 코스로 내린천이 꼽히고 있습니다. 은빛 백사장과 1급수 맑은 물, 풍부한 수량, 그리고 내린천 계곡의 절경은 여느 곳과는 비교할 수 없는 내린천 래프팅만의 자랑입니다. 내린천의 래프팅 코스는 약 70Km로 다양한 난이도의 급류 코스가 갖춰져 있습니다. 급류는 보통 6등급의 급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의 파고가 없는 잔잔한 곳이나 조용히 흐르는 곳을 1급이라 합니다. 흐르는 물 곳곳에 바위 등의 장애물이 도사리고 있어 물속에 묻혔다가 헤쳐 나오려면 고급기술이 필요한데 이런 곳을 6급이라고 합니다. 처음 배울 때는 1급지에서 시작하지만, 꾸준히 경험을 쌓으면서 한 단계 한 단계 올라가는 쾌감도 누릴 수 있습니다.

래프팅의 유래에 대해 알아볼까요? 래프팅이란 본래 뗏목을 타는 것을 이르는 말로 인간의 역사 속에서 태어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나무로 뗏목을 만들어 수렵과 이동의 수단으로 미지의 세계를 찾아 나서는 개척의 도구로 이용됐습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남은 군용 고무를 활용하면서부터 고무보트의 역사가 시작됐습니다. 1960~70년대 미국 그랜드캐년의 여행사들이 많은 여행객들을 실어 나르기 위해 이 보트를 사용했는데, 이 때 전 세계적으로 보급되어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1990년대부터 활성화되기 시작해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래프팅을 타기 전에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겠죠? 래프팅은 크게 6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누가 어떤 자리에 앉느냐에 따라 효율성이 차이 납니다. 먼저 스턴(stern)은 주로 리더가 앉는 자리로 가장 능률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리더는 급류의 상태를 파악해서 배가 나갈 방향을 정하고, 팀원의 역량을 고려해 승선 위치를 정해줍니다. 바우(bow)는 래프팅이 능숙하고 힘이 센 사람에게 좋은 자리입니다. 대체로 체중이 많이 나가고 순간적인 판단이 뛰어난 사람이 앉게 되죠. 양사이드에 위치한 팀원은 리더를 믿고 다른 팀원과 균형을 맞춰 노를 저어야 합니다.

래프팅을 할 때는 의상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의류는 물에 젖을 것을 대비해 면직물보다는 가벼운 나일론 계통을 추천합니다. 비가 오거나 바람이 많은 날은 방수가 되는 가벼운 등산복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로가기
업소등록신청
관광안내책자보기
관광안내책자신청
광역버스정보시스템
대암산용늪 탐방예약
문화관광해설사 예약
강원도 관광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87번길 8 인제군청 인제군관광정보센터 : 033-460-2170 문화관광과 전화 033-460-2081~4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 주소가 무단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c) Inje-gun. All rights reserved.